• 뉴스
  • 주요뉴스

EA, 피파 22에도 선수 뽑기 전 미리보기 도입한다

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2021-09-17 13:50:49

▲ 피파 22에 미리보기 도입을 발표한 EA (사진출처: 피파 22 공식 홈페이지)

EA가 피파 22에도 미리보기 팩을 도입한다.

EA는 16일, 피파 2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 업데이트 관련 패치 노트를 공개했다. 해당 공지에는 오는 22일 10시간 동안 진행되는 앞서 해보기 등 각종 콘텐츠 소개와 함께, 전작에서 도입한 바 있던 미리보기 팩 기능이 피파 22에도 적용될 것이라는 내용이 언급됐다.

미리보기 팩 사용법은 전작과 같다. 미리보기를 통해 선수 구성을 확인한 후, 원하는 선수가있다면 무료 재화인 FUT 코인이나 유료 재화 FIFA 포인트를 소모해 구매하는 방식이다. 만약 구매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면 그 자리에서 구매 취소가 가능하며, 24시간의 쿨타임을 거친 후 다시 미리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

EA는 전작에서 미리보기의 도입과 함께 ‘스타디움 아이템 팩’이라는 확정 구매 아이템을 출시했던 전적이 있다. 비록 티포(대형 현수막)나 경기장 외형 및 테마, 유니폼 등 꾸미기 상품이었지만 원하는 플레이어에 한해 확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그리고 피파 측은 이번 공지를 통해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미리보기를 재출시하기로 했다’고 언급하며, 이번 미리보기를 시작으로 전작부터 시도해왔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들을 유저 성향에 맞춰 도입할 여지를 남겼다.

EA는 피파 시리즈 전통의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대해 해당 상품들은 도박으로 간주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던 만큼, 이번 미리보기와 앞으로 출시될 비즈니스 모델들이 유저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미리보기 팩은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게임뉴스넘버원 게임메카 Gamemec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